본문 바로가기

Photo/Landscape

서울 근교 은하수 촬영 - 양평 구둔역 (feat. 세기프렌즈)

 

세기프렌즈와 함께 떠나는 은하수 사냥!

 

날짜 : 6월 20일 밤 출발 - 21일 새벽 촬영

장소 : 양평 구둔역(폐역)

촬영 장비 : Sony A7m3 + Sigma Art 14mm f1.4 DG HSM

 

 

세기프렌즈 4기, 마지막 정기출사로 은하수를 촬영하고 왔다. 

밤샘에 자신이 없기도 하고 여러 일정이 많아 은하수 출사에 참가할 수 있을지 무척 걱정을 많이 했었는데 걱정했었나 싶을 만큼 잊지 못할 추억을 하나 만들고 돌아왔다.

 

 

은하수를 촬영하려면 여러 조건을 충족해야 하기 때문에 어느 정도 운이 따라야 한다고 한다.

그믐이어야 하고, 구름이 없어야 하고, 공기가 깨끗하고, 광해가 없어야 촬영이 가능하다고 하니 막상 출사를 떠나도 허탕을 칠 가능성이 있는 것이었다.

 

 

 

자리 잡기가 치열하다고 해서 세기 마컴팀 분들과 함께 저녁 7시쯤 서울에서 출발했다. 퇴근 시간이라 차가 막혀 2시간 30분 정도 걸려 양평에 도착했다. 가로등도 없이 컴컴한 도로를 지나 구둔역에 도착했다.

 

이미 삼각대를 펼치고 자리를 잡고 있는 사람들이 몇몇 있었다. 사람이 많을 때는 몇 미터 간격으로 사람이 빼곡하게 찬다고 하니 미리 가서 자리를 맡는 것이 좋을 것 같다.

구둔역 앞에까지 주차가 가능하고 (평상시엔 주차도 경쟁이 치열하다고 한다) 다른 스팟처럼 오르막을 올라간다거나 하는 것이 없어서 은하수 촬영 장소 치고는 비교적 안전한 것 같다.

 

 

은하수도 시간을 맞춰야 한다는 것을 이번에 알게 되었다. 깜깜한 밤이라고 무조건 은하수가 보이는 것이 아니란 사실!

이 때는 새벽 1~2시가 절정에 오를 시간이라 했다. 피크 시간이 아니라고 해도 별이 총총 보여 감동적이다. 

절정인 시간에는 은하수가 은은하게 보인다. (보정한 사진처럼 또렷한 무늬는 보이지 않는다.)

 

 

가로등이 하나 켜있었는데, 장노출로 찍다보니 무진장 밝게 나온다. 휴대폰도 아주 캄캄하게 켜고 있어도 사진 찍고 나면  도깨비불처럼 무척 밝다. (그래서 예민한 사람들끼리 싸움이 난다고 한다)

 

 

은하수 촬영을 새벽 3시까지 진행하고, 3시부터 단체사진도 찍고 불꽃놀이 사진도 찍고 하니 3시 반 정도에 마무리가 되었다. 시간가는 줄 모르고 촬영을 했고 여럿이 가니 재미 있었다.

은하수 촬영 후 두물머리로 일출을 찍으러 간 친구들도 있었다. 체력이 준비되어있다면 그런 코스로 출사를 가는 것도 좋은 방법 같다. 

 

 

은하수 촬영 중 반딧불이가 깜빡거리는 것도 볼 수 있었다. 난생 처음 보는 반딧불이라 정말 신기했다. 

 

아마도 평생 잊지 못할 추억이 될 것 같다.

이런 좋은 선물을 선사해준 세기프렌즈에 고맙다.

 

 

양평 구둔역 x 은하수 촬영의 소소한 Tip

  • 화장실이나 편의 시설이 없고 자판기 하나 덩그러니 있으니 참고 하자
  • 먹을 것, 생수, 물티슈, 쓰레기 봉투를 가져가면 좋다
  • 깜깜해서 뭐 먹는 것도 쉬운 일이 아니니, 간편식으로 준비하자
  • 랜턴이나 휴대폰 불빛을 조심하자. 싸움이 날 수 있다. (밤눈 어두운 나는 너무나 불리하다)
  • 주차 가능 (평상시엔 주차 경쟁이 치열하다고 한다)
  • Star Map Tracker 어플 설치! (스타 워크 등 다른 어플도 설치해봤지만 스타맵이 조금 더 나은 것 같았다)
  • ISO 4000 / f2.8 / 셔속 15초 / 색온도 3700K 셋팅! 찍어보고 조금씩 취향에 맞게 변경하면 된다
  • 은하수는 촬영도 중요하지만, 보정도 중요하다!

 

 

그리고 마지막은 은하수 출소 사진! (출사 NONO, 출소 스타일)

 

 

 

구둔역 위치 정보

https://place.map.kakao.com/26958360

 

구둔역 (폐역)

경기 양평군 지평면 구둔역길 3 (지평면 일신리 1336-2)

place.map.kakao.com

 

 

 

이 콘텐츠는 세기피앤씨에서 무상대여한 장비를 사용해 제작했습니다.

 

 

 

 

(↓↓↓클릭하면 세기피앤씨 포스트로 이동합니다. ↓↓↓)

#세기프렌즈 #세기프렌즈4기 #세기피앤씨 #세프4기 #사진요리사 #서포터즈활동 #사진생활 #은하수촬영 #은하수출사 #서울근교 은하수 #국내 은하수 #양평여행 #구둔역 출사 #milky way #Sigma Art 14mm f1.4 DG HSM #시그마아트 14mm #은하수촬영 렌즈 #은하수 렌즈 추천 #광각렌즈 #은하수 촬영팁

반응형